본문 바로가기
금속탐지기정보

Minelab CTX 3030 금속 탐지기 Review – 기능, 설정, 깊이 및 가격

by findgold 2020. 8. 14.

huntingformetal.com에 올라온 마인랩社의 금속탐지기 CTX3030을 리뷰한 기사를 소개한다.

원문은 https://huntingformetal.com/minelab-ctx-3030-review/

아래는 기사 내용을 번역한 것이다.

 

Minelab CTX 3030을 구매할 생각이신가요?

이 리뷰에서는 모델의 기능, 성능 및 비용 대비 가치를 자세히 살펴 봅니다.

따라서 모델 이 올바른 선택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Minelab CTX 3030은 모든 지형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견고하게 설계된 고성능 금속탐지기입니다. 

저렴하지는 않지만 대부분의 탐지기에서 찾을 수 없는 다양한 고급 기능이 제공됩니다.

예를 들면 무선 오디오 , 우수한 타겟 분리  내장 GPS가 있습니다. 

또한 Minelab의 유명한 FBS 다중 주파수 기술과 함께 컬러 디스플레이 및 고급 FeCo 식별 기능이 있습니다.

탐지기가 E-Trac에서 크게 업그레이드 된 것처럼 보이지만 현장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그리고 높은 가격을 지불할 가치가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디자인, 외관 및 사용 편의성

프리미엄급 금속 탐지기에서 기대할 수 있듯이 CTX 3030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높은 표준에 따라 제작 된 균형 잡힌 장치입니다 . 외관은 무광택 마감과 함께 회색과 검은색 배색이 특징입니다.

탐지기 자체의 최소 크기는 94Cm이며 140.5Cm까지 확장 할 수 있으므로 높이와 선호도에 따라 조정 범위가 다양합니다.

 

저렴한 많은 탐지기와 달리 CTX 3030에는 전용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이 있습니다. 충전식이므로 새 배터리 비용을 절약 할 수 있으며 리튬 이온 기술은 상대적으로 빠르게 충전됩니다.

그러나 Wi-Stream 및 GPS 기능이 활성화 된 경우 다른 탐지기보다 사용 시간이 짧습니다. 이것은 밝은 화면과 빠른 프로세서를 고려할 때 예상되는 것이지만 명심해야 할 사항입니다.

 

무게는 CTX 3030의 주요 논의 포인트 입니다. "무겁다"( 리튬 이온 배터리 팩으로 2.36Kg) 라는 사실을 부인할 수는 없지만 균형 잡힌 탐지기 이기도합니다 . 모든 무게가 컨트롤 팩에 집중되어 있어 잡기 편하고 스윕하기 쉽습니다. 또한 무게는 팔을 따라 고르게 분포 된 느낌입니다.

그래도 가벼운 금속 탐지기를 찾고 있다면 CTX 3030이 올바른 선택이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Minelab이 이 탐지기에 담은 기술의 양을 고려할 때 무게에 대해 불평하는 것은 약간 불공평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탐지기를 잡을 때 균형이 잡힌 느낌이 들기 때문입니다.

 

또한 탐지기를 잡는 것이 어색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무선 오디오 기능은 일반 탐지기보다 훨씬 더 많은 자유를 제공합니다. 탐지중 탐지기를 내려 놓기가 아주 편리합니다. 그리고 편리한 무선 오디오를 사용한 후에는 다시 유선으로 되돌아 가기가 어렵습니다.

 

탐지기는 또한 수심 3m까지 방수됩니다. 다이빙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강, 개울 또는 해변에서 탐지하기에 좋습니다.

 

표준 헤드폰은 방수가 되지 않음.

 

CTX 3030의 가장 좋은 점 중 하나는 쉬운 사용자 설정입니다. 다양한 옵션과 설정이 있기 때문에 개인 취향과 탐지 스타일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외관

Minelab CTX 3030은 11 인치 DD 검색 코일이  함께 제공 되는 다중 주파수 VLF 탐지기 입니다 .

저렴한 E-Trac과 마찬가지로 CTX 3030은 Minelab의 FBS 기술로 제작되었습니다. 이것은 1.5-100kHz 사이의 여러 주파수를 결합하므로 더 깊은 타겟을 더 효과적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주파수 조합은 또한 탐지기가 광물화를 무시하고보다 정확한 타겟 ID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 기능만으로도 CTX 3030은 다른 많은 탐지기에 비해 큰 경쟁 우위를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FeCo 판별, 색상 타겟 ID 및 신속한 디지털 신호 처리와 결합 될 때 Minelab은 동전 및 유물 탐지의 기준을 높였습니다.

또한 Minelab E-Trac보다 훨씬 빠른 탐지기입니다. Target ID에서도 눈에 띄는 지연이 거의 없으며, 이는 이전 Minelab 탐지기에 비해 아주 빨라졌습니다.

하지만 탐지에 들어가기 전에 설명서를 몇 번 읽어야합니다. CTX 3030은 숙련 된 탐지기 전문가를 위해 제작 되었으므로 광범위한 사용자 옵션 설정에 압도 당하기 쉽습니다. 기능을 마스터하면 뛰어난 기계이기 때문에 노력한 만큼 충분히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서치 모드

CTX 3030에는 동전, 해변, 유물,  실버, 쓰레기가 많은곳등  5 가지 사전 설정 서치 모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모드는 초보자에게 적합하지만 빠르게 탐지를 하고 싶은 경우에도 유용합니다.

기본 제공 모드 외에도 5 개의 사용자 지정 프로그램을 위한 공간이 있습니다. 기기를 켤 때 저장됩니다.

 

FeCo 식별

아시다시피 식별은 쓰레기를 무시하면서 금속 타겟을 식별하는 탐지기의 능력입니다. 식별이 좋을수록 스쿱질에 낭비되는 시간과 에너지가 줄어 듭니다.

이것은 Minelab이 CTX 3030을 나쁜 타겟을 식별하는 최고의 모델 중 하나로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이유 입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탐지기는 철 및 전도성 속성을 모두 분석하고 LCD 디스플레이에 표시합니다.

FeCo 식별 기능은 타겟을 분류하는데 큰 역할을 하지만 저렴한 장치에서 볼 수있는 단순한 Accept/Reject 식별 패턴보다 더 복잡합니다. 연습이 필요하지만 타겟을 필터링하기 위해 전도도와 철 속성을 모두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할 때 강력한 설정입니다.

예를 들어, 수평 축은 1-50 척도로 전도도를 표시합니다 . 작은 합금 동전, 고급 보석 및 호일과 같이 전도도가 낮은 타겟은 축의 하단에 표시되고 전도성이 높은 은 및 구리 동전은 상단에 표시됩니다.

수직축에는 타겟의 철 특성이 1-35 척도로 표시됩니다 . 순수한 금속과 같은 비철류 물체는 화면 상단에 표시되고, 고철 성 타겟 (예 : 못)은 하단에 표시됩니다.

타겟이 감지되면 전도도와 철 특성이 모두 타겟이 표시되는 위치를 결정합니다. 거부 및 수락되는 그래프 영역을 빠르게 조정할 수 있으므로 듣는 오디오 신호를 정밀하게 제어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수동으로 식별 패턴을 엉망으로 만들고 싶지 않은 경우 사전 설정된 검색 모드도 있습니다.(^^;)

 

통합 GPS 및 PC 매핑

CTX 3030의 고급 기능 중 하나는 내장 GPS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탐지한 위치와 당신의 위치를 ​​기록 할 수 있습니다. 집에 도착하면 이러한 데이터를 Xchange 2를 통해 PC에 업로드하여 Google지도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것이 왜 유용한 기능입니까?

첫째, 하향식지도에서 검색 결과를 볼 때 잠재적 인 핫스팟이나 누락 된 탐지 영역을 훨씬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새 WayPoint로 표시하고 CTX 3030에 다시 업로드 할 수 있으므로 다음 탐지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탐지를 할 때 GeoTrails 기능은 탐지한 곳을 보여 주므로 실수로 지역을 놓치는 일이 없습니다.

Minelab의 Xchange 2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탐지에 댓글과 사진을 추가하는 옵션도 있습니다. 발견한 이미지 및 흥미로운 위치와 함께 이전 세션을 되돌아 보는 것은 좋습니다.

GPS 및 PC 매핑이 필수 기능은 아니지만 좋은 추가 기능이며 타겟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기능들

며칠 동안 글을 쓸 수 있었지만 여전히 이 탐지기의 모든 기능을 다룰 수는 없습니다. 이를 염두에두고 다른 가장 중요한 설정에 대한 간략한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 Minelab은 탐지 화면에 숫자 타겟 ID와 깊이 표시 를 제공합니다.
  • 수동 및 자동 감도 모드가 있습니다. 퀵 메뉴를 사용하여 감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감도와 함께 소음 제거 (전자기 간섭 제거) 및 자동 접지 균형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 Fast 와 Deep 두 가지 리커버리 옵션도 있습니다 : Fast 옵션은 더 빠른 반응성을 제공하지만 타겟 ID 정확도와 식별성을 희생합니다. Deep은 깊은 타겟에 대한 더 나은 식별을 제공하지만 반응 시간이 더 느립니다.
    Target Trace 기능은 초당 감지 횟수의 애니메이션을 표시합니다. 타겟이 여러 개인 경우이 기능은 분리에 유용합니다.
  • 타겟 분리를 위한 여러 옵션이 있습니다 (쓰레기 낮음, 쓰레기 높음, 철화 동전 및 지면 동전). 이는 고급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지만 탐지기가 밀접하게 분리 된 타겟에 반응하는 방식을 더 잘 제어 할 수 있습니다.
  • 보다 정확한 타겟 위치를 위해 핀 포인트 모드가 장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어판 및 디스플레이

 

Minelab은  풀 컬러 LCD 디스플레이로 제작되었습니다. 언뜻보기에 이것은 특히 초보자를위한 엄청난 양의 정보를 보여줍니다. GUI는 잘 디자인되어 있어 연습을 통해 사용하기 쉽습니다.

제어판에는 현재 모드에 따라 여러 "화면"과 함께 11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현재 활성화 된 기능을 보여주는 상태 표시 줄도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면은 "탐지"입니다. 이것은 타겟 ID, 깊이 표시, 타겟 추적 및 Pinpoint와 같은 탐지 결과와 함께 탐지기의 상태를 보여줍니다. 이 화면을 사용하여 그래픽 식별 패턴을 편집 할 수도 있습니다.

CTX 3030은 상대적으로 학습하기 어려운점이 있지만 이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때문이 아닙니다 . 옵션과 설정이 많기 때문에 초보자에게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실제로 화면 자체를 통해 방해받지 않고 고급 기능에 쉽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감도 및 그라운드발라스와 같은 일반적인 기능에 대한 여러 빠른 메뉴가 있습니다. 또한 좋아하는 설정을 즉시 활성화하는 "사용자"버튼이 있습니다.

나는 또한 컬러 디스플레이의 팬입니다. 대부분의 탐지기는 이것을 포함하지 않지만 더 큰 대비(對比)를 제공하므로 가장 중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격

Minelab CTX 3030 금속 탐지기는 값 비싼 기계입니다. 주위를 둘러 볼 수 없습니다.

이것은 GPS 및 FBS 기술과 같은 기능을 갖춘 고급 모델에서 기대할 수 있으며 CTX 3030은 확실한 탐지 전문가를 대상으로합니다.

그래서, 진짜 질문은 그것이 돈의 가치가 있는지 여부입니다.

나는 당신이 탐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한다면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주장합니다 . 근처 공원에서 가끔 주말 탐지를하고 싶다면 고급 기능 (예 : GPS)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저렴한 탐지기로 뛰어난 성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조건에서 일주일에 여러 번 사냥한다면 CTX 3030을 좋아할 것입니다.

 

보너스로 Minelab은 우수한 고객 지원을 제공합니다.

 

현장에서의 성능

앞서 언급했듯이 CTX 3030은 유물 및 동전 탐지와 관련하여 새로운 기준을 세웠습니다 . 탁월한 타겟 ID, 분리 및 감도를 제공하므로 더 정확한 타겟을 찾을 수 있습니다. 논이나 밭, 해변, 얕은 물 또는 목초지에서 사냥을하든 CTX 3030은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이 가격대의 다른 탐지기에서 눈에 띄는 점은 무엇일까요?

FBS 기술은 뛰어난 감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28 개의 주파수를 동시에 지상으로 발사함으로써 탐지기는 탁월한 깊이와 작은 타겟 탐지를 모두 제공합니다. 이전에 탐지 한 위치에서 CTX 3030을 사용할 가치가 있습니다. 다른 탐지기가 놓친 표적을 포착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깊이와 타겟 분리도 우수합니다. 쇠못으로 가려진 타겟도 찾을 수 있습니다.

다른 탐지기는 더 깊은 물체에 대해 정확한 타겟 ID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CTX 3030은 25Cm 이상의 깊이에서 정확한 타겟 정보를 제공하므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탐지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면 더 나은 판단을 내리는 것이 더 쉽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표적에 대하여 스쿱질할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연없이 즉각적인 타겟 ID 및 거의 무제한의 사용자 설정으로 빠른 응답을 제공합니다.

반면 CTX 3030은 얕은 물체를 식별 할 때 정확하지 않습니다. 오디오 및 비주얼 ID의 조합은 발견 한 내용에 대해 여전히 좋은 느낌을 받을 수 있음을 의미하므로 이는 큰 문제가 아닙니다.

 

다른 탐지기와 비교

Minelab CTX 3030 VS E-trac

Minelab 탐지기에 대해 가장 많이 묻는 질문 중 하나는 E-Trac 또는 CTX 3030 중 어느 것을 선택할지 입니다.

좋은 질문입니다. 두 모델 모두 회사의 FBS 기술로 제작되었으며 (CTX에는 업그레이드 버전이 있음) 11 인치 DD 코일과 비교적 큰 백라이트 디스플레이가 함께 제공됩니다. 또한 뛰어난 감도, 깊이 및 식별성을 제공하는 널리 사용되는 탐지기입니다.

하지만 둘 사이에는 몇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가장 명백한 것 중 하나는 가격입니다. E-Trac은 종종 CTX보다 약 120만원 저렴하므로 상당히 저렴합니다. 이전 모델은 2.36Kg에 비해 1.59Kg로 더 가볍습니다.

그것이 E-Trac의 장점이 끝나는 곳입니다. CTX 3030은 더 빠르고 더 나은 타겟 분리를 제공하며 더 깊이 서치 할 수 있습니다. CTX의 더 강력한 프로세서는 들어오는 신호를 처리하는 데 더 뛰어나므로 목표물을 놓치는 일이 줄어들고 더 빨리 탐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수 기능이 있습니다. E-Trac에는 방수 코일 만 있으며 GPS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CTX 3030은 거의 모든 상황에서 우수한 탐지기입니다. 깊이, 속도, 수중 보물 탐지 능력 및 타겟 분리를 향상시키면서 E-trac에서 모든 최고의 비트를 가져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어떤 액세서리가 포함되어 있습니까?

표준 패키지는 DD 검색 코일과 함께 KOSS UR30 헤드폰 세트와 함께 제공됩니다. 그러나 다양한 추가 액세서리와 함께 사용할 수있는 다른 패키지가 있습니다.

해변에서 CTX 3030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예, CTX 3030의 FBS 기술은 젖은 모래와 마른 모래 모두에서 사냥하기에 적합합니다.

탐지기에는 바다에서 수중 사냥을위한 "바닷물" 기능도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전도성이 높은 젖은 모래로 인한 잘못된 신호를 줄이면서 감도를 최대화합니다. Minelab이 해변에서 그라운드발란스를 끌 것을 권장한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탐지기는 어디에서 판매됩니까?

Minelab은 호주 회사이므로 모든 미국 소매 업체가 모델을 재고하지 않습니다. CTX 3030은 Amazon을 포함한 많은 온라인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이 모델을 판매합니다.

모든 최신 탐지기와 마찬가지로 위조품 CTX 3030을 구입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래가 너무 좋아서 사실이 아니라면 그럴 것입니다! 

 

Minelab 공식딜러 findgold

 

 

보증이 있습니까?

예, Minelab은 코일과 컨트롤 박스에 대해 3 년 보증을 제공하여 더욱 안심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인천에 A/S센터가 있어 더욱 편리 합니다.)

 

요약 및 최종 평가

동전, 유물 및 보물 탐지를 위한 전천후 금속 탐지기를 찾고 있다면 Minelab CTX 3030이 탁월한 선택입니다.

실제로 Minelab CTX 3030은 현재 시장에서 가장 우수한 금속 탐지기입니다. 또한 매우 다재다능합니다.

완벽한 탐지기는 없으며 CTX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복잡성 입니다. 사전 설정된 기능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모드에서 훌륭한 탐지 활동을 수행하지만 기계를 최대한 활용할 수는 없습니다.

 

CTX 3030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진정으로 이해하기 위해 설명서를 읽고 교육용 YouTube 비디오를 시청하는 데 시간을 할애하십시오. 다양한 기능을 이해하려면 경험이 필요하기 때문에 초보자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또한 비쌉니다. 많은 사람들이 CTX 3030을 감당할 수 없을 것입니다. 특히 추가 서치코일이 필요한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균형 잡힌 디자인으로 이것을 보충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또한 무게에 의해 미루어 질 것입니다.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CTX 3030의 기능을 숙지하고 올바른 설정으로 전화를 걸 수 있으면 다른 탐지기가 놓치는 보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GPS 추적 및 다양한 조정 기능을 사용하는 것도 즐거움입니다. 감당할 수만 있다면이 우수한 탐지기에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Minelab CTX 3030

 

장점

  • 감도, 깊이 및 표적 분리가 뛰어난 뛰어난 탐지기
  • 경로 및 찾기를위한 GPS
  • 수심 3 미터까지 방수
  • 다양한 사용자 설정
  • 풀 컬러 디스플레이

단점

  • 리튬 이온 배터리 팩으로 무거움
  • 런타임이 길지 안다(약 8시간).
  • 모든 기능을 모두 사용하기가 복잡함
  • 비싼 비용

 

 

 

 

 

 

 

 

 

 

 

 

 

 

 

댓글